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6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구글애드센스

by Gugu_K 2020. 7. 1. 13:31

본문

반응형

다이나믹한 변화가 많았던 6월 티스토리 운영

6월은 여러가지로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었던 티스토리 운영이었다.

개인적으로 보면 큰 변화는 아닐 수 있지만

6월부터는 컨텐츠를 쓸 때에

왼쪽정렬로 놓았던 것을 가운데정렬로 변경하여 진행했는데

 

이게 기분 탓일지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컨텐츠 체류시간이 늘어난 느낌이다 :)

 

아무래도 모바일로 컨텐츠를 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로 보았을 때에 

최대한 편하게 하기위함이었는데~ 데이터로 입증하기엔 아직 미비한 편이기는 하지만

기분으로 느껴지기엔 가독성이 더 좋은 것 같다 :)

 

 

 

 

 

 

 

 

 

전체적인 데이터를 공개할 수 없어서 부분적으로 가림을 이해해주시길 :)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운영을 시작하면서

매 월마다 내 수익 및 진행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모두 가감없이 공개했었는데..ㅎㅎ

글을 읽고 댓글로 남겨주신 분들이 모든 데이터를 공개하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피드백을 주셔서

 

모~두 공개하고 싶지만 부분적으로 가려서 올려두었다..ㅎㅎ

기존 컨텐츠 역시 이미지를 가려서

다시 올려야하는 작업이라 구찮았지만~~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부분이기에

미리미리 체크하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6월은 티스토리 운영을 통틀어

1개월 기준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 되었는데

 

최대한 컨텐츠를 다양하게 가져가고

무엇보다 내 티스토리의 가장 핵심적인 카테고리로 여겼던 스포츠 영역이

다시 재개되면서 전체적으로 활기를 띄고

사람들이 검색하는 양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내 수익도

올라가는 구조로 확인 할 수 있었다 :)

 

내 수익을 늘려주는 것 자체도 너무 좋지만

EPL 등 스포츠가 다시 재개되어서

관련된 글을 다양하게 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너무 만족스러운데

수익까지 증가하니 정말 진부하지만.. 일석이조 !!

 

 

 

 

 

 

 

수익이 고루고루 나온 6월, 조회수가 폭발하여 큰 수익을 낸 날도 존재했다

전체적으로 수익이 고루고루 잘 분포되어 찍힌 6월.

하지만 5월과 마찬가지로

6월 역시 몇 개의 컨텐츠가 제대로 조회수가 폭발하면서 클릭도 많이 일어나고

자연스럽게 수익도 현격히 오른 날이 존재했다.

 

5월에 비해서 클릭당 단가가 소폭 증가했는데

광고의 퀄리티(?)도 좋게 달린 느낌이고 아무래도 가독성 부분에 신경 쓰다보니

컨텐츠를 보는 체류시간도 증가하며 나타난 증상이라 여겨지며

 

컨텐츠 하나하나에 글 양을 조금 더 늘렸던 것도

어느정도 주요했다고 생각한다 :)

 

6월은 수익도 가장 많이 난 만큼

노출과 클릭 역시 내가 지금까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준 달이 되었다!

 

 

 

 

 

 

 

좌측이 5월 데이터, 우측이 6월 데이터

모든 것이 다 상승했던 6월.

가장 고무적인 수치는 바로 클릭당비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

0.12의 수치는 지금까지 티스토리 운영하며

가장 높은 수치였는데

 

0.10 정도가 한계라고 생각을 했는데

역시 운영하기에 따라서 더 올라갈 수 있다는 희망(?)

보게 되면서 앞으로 티스토리 운영에

조금 더 재미와 도전정신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ㅎㅎ

 

.

.

.

 

티스토리 운영을 몇 달간 지속하면서

아~ 내가 처음 생각한 것처럼 매 달 너무 큰 수익을 기대하면 안되겠구나..

현자타임이 잠깐 왔었는데...ㅎㅎㅎ

 

그래도 계속 운영을 하면서 컨텐츠도 쌓여가고

노하우나 새로운 도전도 조금씩

진행하면서 어느정도 월 수익이 늘어가는 걸 눈으로 보게 되니

사람이.. 또 욕심이 생긴다.. :)

 

 

 

 

 

 

 

하트시그널 효과를 제대로 만끽했던 6월

6월에도 꾸준히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최대한 다양하게

쓰는 것에 집중했는데

아무래도 예능/TV쪽에서는 하트시그널 시즌3의 영향력이 생각했던 것보다

어마어마하게 나타나는 걸 눈으로 보았다.

 

가끔 즐겨보는 프로그램이라

글을 쓰는 데 어려움없이 재밌게 쓸 수 있었고

확실히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명확하다보니 계속해서 조회수가 폭발..!

 

다만, 확실하게 다시 한 번 느낀 건

아무래도 예능이나 이런 TV관련된 컨텐츠에 따라붙는 광고는

클릭당단가가 비교적 낮다는 것...ㅎㅎ

 

그런 것들은 감안하면서 티스토리 수익을 많이내고 싶다면

평균적으로 클릭당단가가 높게 나오는

분야의 글을 위주로 쓰는 것을 추천 드린다..!

 

.

.

.

 

티스토리의 매력은 고수익을 목표로 제대로 하면

성과가 안나서 포기할까.. 싶다가도

이렇게 또 수익이 잘 나오는 날도 있다는 것...ㅎㅎ

 

포기하지못하게 만드는 마력이 있다...ㅎㅎ

 

7월은 또 어떨까?

오늘 오전에 수익을 얼~핏 보았을 때에

기대이상으로 수익이 나고 있어서 좋은 시작을 하고 있는 느낌 :)

7월 역시 짬짬히 시간을 잘 활용해서

열심히 운영해봐야겠다 !!

 

 

2020/06/01 - [구글애드센스] - [2020년 5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2020년 5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5월은 나름대로 티스토리 수익이 부활했다는 단어를 쓸 수 있을만큼 상승가도를 달렸다. 물론, 밑에서도 얘기하겠지만 특정 컨텐츠가 폭발적인 조회수를 일으키면서 수익이 올라간 구조이지만

gugu-k.tistory.com

2020/05/04 - [구글애드센스] - [2020년 4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2020년 4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티스토리을 운영한지도 어느덧 5개월을 채워 넘어가고 있다. 처음에는 정~말 소소하게 시작하자는 가벼운 마음이 컸는데 운영하다보니 욕심도 생기고 워낙 글 쓰는 거 자체를 좋아하다보니 이��

gugu-k.tistory.com

2020/04/01 - [구글애드센스] - [2020년 3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2020년 3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점점 더 심해지면서 티스토리 운영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컨텐츠 양이 전 달에 비해서 조금 줄어든 것도 사실이지만 현저하게 사람들이 검색��

gugu-k.tistory.com

2020/03/02 - [구글애드센스] - [2020년 2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2020년 2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요즘 정말 코로나 바이러스로 대한민국 전체가 혼란에 빠져있는 상황이다.... 무엇보다 사람 많은 곳은 되도록 피하고 마스크 착용은 필수에 손을 수시로 씻어주는 것이 필요한 시점! 자택근무��

gugu-k.tistory.com

2020/02/21 - [구글애드센스] - [2020년 1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2020년 1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2020년 1월은 정~말 정신없이 흘러갔다. 아무래도 연초이다보니 직장에서도 그렇고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정리하거나 새롭게 계획을 세우거나 해야할 것들이 많았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

gugu-k.tistory.com

2020/02/20 - [구글애드센스] - [2019년 12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2019년 12월]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수익 및 정리

11월말부터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 12월에 광고승인이 나면서 본격적으로 컨텐츠를 쓰기 시작하면서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물론, 현재 이글을 쓰고있는 시점까지 100달러를 채우지못해 실

gugu-k.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